사단법인 세계문화예술가협회 WCAA

“시간과 공간, 이념의 경계를 넘어 세계문화예술이 한자리에”

문화, 예술 콘텐츠가 부각 되고 있는 글로벌 시대에, 사단법인 세계문화예술가협회는 국제간 문화예술교류를 증진 하고자 2014년 설립이 되었습니다. 사단법인 이전 21세기 국제창작예술가협회는 1996년 1월 창립하여 국제교류 활동 지속으로 사단법인 세계문화예술가협회 설립의 모티브가 되었습니다.

현재 사단법인 세계문화예술가협회는 현재 98개국 500여명의 저명한 예술가들로 구성되어 해마다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왔으며, 참여 작가들의 국가, 장르, 세대를 어우르는 눈부신 활동으로 명실공히 다자간 국제교류예술단체로서 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자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협회는 정기적으로 ‘국제교류미술제’ ‘국제학술아트포럼’ ‘국제아트세미나’ ‘국제아트워크샾’ 국제아트심포지엄‘ ’세계청소년미술제 및 우수작품공모‘ 등을 국내외적으로 기획, 개최, 참가하고 있습니다.

예술과 학술을 바탕으로 문화 다양성의 존중, 환경보전 및 재생, 인간의 존엄성과 치유, 화합과 평화 등 문화외교의 증대와 인종과 국경을 초월하는 순수예술을 위해 지구 곳곳의 예술가들이 보다 나은 내일의 지구촌을 위해 지속적이며 적극적인 예술 활동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본 협회는 예술의 순수성과 사회적 역할, 글로벌 아티스트 네트워크만이 어우를 수 있는 고유의 강점을 부각시켜 문화 예술적 계층 간 격차 좁히기, 문화 소외 계층을 위한 예술적 재능기부, 재능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 양성과 교육, 융복합문화콘텐츠 환경으로 새로운 예술의 시도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통해 다음 세대가 누릴 수 있는 가치 있는 예술을 탄생시키기 위하여 끊임없는 실험과 도전으로 완성해 나갈 것입니다.

예술은 모든 인류를 하나의 가족으로 묶어줄 뿐만 아니라 지구촌 미래를 더욱 밝고 아름답게 만들어 갈 것을 확신합니다.

전 세계에서 보여주시는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은 본 협회의 든든한 지지자이며 후원자입니다. 본 협회를 아껴주시는 국내외 모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세계문화예술가협회 이사장 이 보 석

The History of WCAA